회원사

회원사

한국의 식품 산업

한국 식품산업은 각각 식품 생산액 129.15조원, 식품 수입액 27.20조원, 식품수출액 7.67조원으로 약 148조원에 이르는 국내 식품 시장규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식약처 식품 통계연보 2016')
국내 식품 시장은 국내에서 자체 생산되어 유통되는 식품으로 주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가공식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가공식품은 국내 생산 및 유통의 큰 비중을 차지할 뿐만아니라 식품 수입 및 수출 분야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공식품이외에도 현재 건강 및 균형잡힌 식단에 관심이 많아진 국내외 소비자들의 선호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9.75%를 나타내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수입 및 수출의 경우, 밀과 대두와 같은 해외 농작물에 대한 높은 수입의존도 경향으로 인하여 수출에 비해 수입 식품시장이 보다 더 큰 규모로 형성하고 있지만, 수산물 및 축산물 등을 포함한 해외 수출 식품시장규모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회원사에게 제공되는 권한 및 혜택

글로벌 네트워킹과 협업

전 세계의 학계, 정부, 시민 사회 단체 및 산업체를 대표하는 과학 전문가들이 ILSI를 통해 기존 및 새로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과학적 플랫폼

우리가 중요하고 새로운 과학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연구지원을 가능하게 합니다.

공유된 사명과 가치

가치 있는 향상을 위해서는 공공 및 민간 이해 관계자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는 ILSI Korea의 믿음을 파트너, 협력자 및 회원이 공유하며, 함께하는 것이 혼자 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지역특화 가능한 환경

ILSI Korea회원은 관련 연구분야에 가장 부합하는 지역과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참여함으로써 회원사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회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