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소개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clip1689742696730

한국국제생명과학회(이하 ILSI KOREA)의 7대 회장을 맡게 된 김지연입니다. 지난 수년간 ILSI KOREA 활동 참여와 성장에 함께 한 1인으로 ILSI KOREA의 회장으로 취임하며 인사를 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ILSI KOREA는 1995년 국내 식품관련 산업, 학계 및 유관기관 전문가가 국민의 안전하고 영양적인 식생활에 직면하는 문제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해결책을 논의하고자 설립된 국제과학단체 ILSI의 한국지부입니다. 국내 유일, 최초의 산학관 협력 국제과학단체로서 지난 ILSI KOREA의 활동에 부응하고 한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뉴스에서는 기상관측 이래 최대라는 표현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연일 역대 폭우를 기록하고 있고 뜨거워진 바다가 만들어내는 초대형 태풍들로 안타까운 인명피해는 물론 막대한 재산피해를 남기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는 닥쳐올 미래가 아니라 현재의 우리가 겪고 있는 위기입니다. 이미 농업 관행, 작물 생산 및 식량 작물의 영양 품질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세균, 잠재적으로 독소 생성 미생물 및 기타 해충의 민감성을 바꾸어 식품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과 “환경보호”를 통한 기후변화를 완화·지연시키고 우리의 건강과 영양, 동식물 환경과 식품 및 사료 안전의 담보할 수 있는 식품산업에서도 과학적 재정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ILSI KOREA는 전세계 전문가와 협력하여 국내 식품산업의 과학기술이 단순한 경제성장의 도구가 아니라 식품과 영양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적 향상까지도 그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식품산업의 과학적 재정비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국내외 전문가의 지혜와 경륜을 모아 국내 식품과학기술의 글로벌화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ILSI KOREA는 산관학 전문가와 여러 이해관계자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으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의무화가 해제된 만큼 더욱 풍성한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더욱 많은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여러분을 현장에서 뵙게 되기를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회장 김지연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는,

    • 1995년 9월, 국제생명과학회(ILSI)의 한국지부로 공식 설립되었으며 2014년 사단법인 한국국제생명과학회로 농림축산식품부 법인 등록되었습니다.
    •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환으로서 식품 안전, 영양, 지속 가능성에 대해 정부기관, 학계 및 산업계의 과학적 협력을 도모하여 인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심포지엄, 워크샵, 전문분과위원회 활동 및 간행물 배포를 통해 국제적 제도와 조화를 이룬 국내에 적합한 맞춤식 과학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 산업계, 학계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사회와 식품, 영양 및 관련 분야의 권위자들로 구성된 전문가자문위원회(Scientific Advisory Council), 식품 안전, 식품 영양, 식품 지속 가능성 등 3가지 분야의 18개 회원사로 구성된 분과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관련 업계 이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준비합니다. 
    •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는 국내 식품 산업의 활성화 및 국제적 경쟁력 제고 향상과 식품안전을 위한 식품 관련 과학적 자문, 정보 교류 및 식품산업체 협력 기반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사)한국국제생명과학회 조직도

    ILSI조직도